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러므로 집은 항상 피곤하고 열심히 일하고 독립적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5. 28. 07:47

    유일하게 선택할 수없는 것
    어린 시절부터 강제적이고 가부장적인 아빠와 그것을 막습니다.

    하지 못하고 늘 살았던 엄마아래 깨달아 컸습니다.

    세 자매 중 두 번째로, 위 누나 밑에는 남동생이 있고 내 한가운데

    끼웠다는 이유로 먼저 막내처럼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하고

    매회 식구가 신경이 쓰이는 것과 도와주는 등 잡다한 것만 내 점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집은 항상 피곤하고 열심히 일하고 독립적입니다.

    일념 하나로 노력했습니다.

    결국은 원했던 독립을 하고, 그중에서 소중한 인연을 만나 결혼도

    했다.

    남편은 조금 긴장하고 있지만 잘 통하고 좋은 사람입니다.

    결혼 생활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아주 좋은 사람입니다.

    문제는 우리 가족입니다.

    사실 상처받은 경우가 많아 독립과 동시에 연을 깨고 보내는가?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조금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그냥 내가 하려고 하는 것만으로 축제 때나 어머니의 날,

    태어났을 때만 가보고 다른 사람은 연락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내가 견딜 수 없는 것은 부모의 태도입니다.

    나는 연락을 취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않고 쌀쌀하다고 말한다.

    연락이 무섭다고 말했습니다.

    난 누나에 의해 전해졌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언니는 가난한 척하고 말하기 때문에 오히려 부모님께

    매진된 나쁜 아이가 되는 모양이 되었네요.

    언니도 별로 그렇지 않아서 모두 잘 지내지 말아야 할까 내가 문제다

    똑같이 말하기...

    피해자는 나인데 왜 내가 과거의 일을 잘 넘기지 못하고 부끄러워

    나쁜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람에 따라 상처의 깊이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칼로 찔려서 가슴에 닿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면 깊게 패하고

    오랜 세월이 지나도 힘들고 아픈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 상처는 아직 치유되지 않았지만,

    잠시 후에 갑자기 잘하려고 노력하고 친한 척하는 것이

    가련하게까지 느껴지네요.

    누나는 원래 나와 함께 부모님을 가슴을 보거나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남편과 아이들이 태어났습니다.

    코스프레를 했어요.

    부모님이 손자들에게 능숙하니까요.

    동생도 원래는 관객의 스타일이었지만 얼마 전에 결혼하는 연인

    일어난 후에는 부모와 내 자매에게 갑자기 잘 작동합니다.

    가족 모두 나를 제외하고 모든 필요에 따라 거짓으로 행복을 연기하고,

    있다는 느낌 ... 어쩌면 알 수 있습니까?

    그러니까 용기를 내고 요 전날 엄마에게 속이고 이야기를 하고 두번째

    차별된 내용, 아빠에게 밀려났을 때 엄마가 적극적으로

    막지 않고 방관만 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너무 밀어서 자라, 내 의견, 내 의사 표시도 제대로

    할 수 없었습니다.

    용기였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면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나의 환상이었다.

    엄마는 자신의 힘든 이야기뿐이었습니다. 아빠에게 아주

    고통받고 나를 얻는 여유조차 없었다.

    그래도 죄송합니다.

    너무 유감스럽고 한 번의 기대를 가한 나 자신이 미워했다.

    이런 나를 보고 탐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과거의 일로, 이미 시도하려는 사람들에게 너무 많이

    아니, 가족이라서 덮고 잘 보낼 수 없어...

    나도 생각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그래도 내 가족입니다.

    잘하고 싶지 않아?

    그러나 상처를 깊게 받은 사람은 알지만, 마음처럼

    아니.

    건강하게 해도 문득 아픔, 부끄러운, 새벽

    자고 부서지는 것을 반복하거나

    잘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면, 좀 애정이 있어도 왜 진짜

    해주지 않았는가 하는 원한도 하고…

    또 이런 내 모습을 보고, 나는 이 밖에 할 수 없는 사람인가

    자기 혐오와 나는 정당하다는 자기 합리가 함께 왔다.

    매우 힘들다.

    오히려 정말 인연을 열어 버리는 큰 계기라도 있으면 망가져 버린다

    수라도 있지만...

    배우자, 친구, 주위 사람들은 내가 선택한 사람이라면 불만은 없습니다.

    다들 괜찮지만

    유일한 발목을 잡아... 내가 선택할 수 없는 하나...

    바로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사랑받고 싶었던 가족입니다.

    만약 나와 비슷한 처지가 계신다면 위로받고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